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프로

구미호뎐 다시보기 재방송 1화 줄거리 16회 결말까지

by 정깨방 2020. 10. 9.
반응형

구미호뎐 다시보기 재방송 전편 1화 줄거리 16회 결말까지

 

기대작이였던 이동욱(이연), 조보아(남지아), 김범(이랑)의 구미호뎐이 드디어 2020년 10월 7일 첫방송을 했습니다. tvN수목드라마는 도시에 정착한 구미호와 그를 쫓는 프로듀서의 판타지액션로맨스 드라마입니다. TV무료 보기시청 재방송/다시보기는 페이지를 내려가면 있으며 구미호뎐 검색 후 편성표에서 TV재방 시간 확인가능합니다.

 

 

 

 

 

 

 

여우설명

 

1회 여우고개에서 생긴일(하이라이트/내용요약)

여우는 100살이 되면 아리따운 여인이 될 수 있고, 사내가 되어 여인과 교접하기도 한다. 1000년을 산 여우는 하늘과 통하여 천호가 된다. 그 재주는 신통한 무당과도 같아 천리 밖의 일을 내다볼 수 있다. - 현중기 중에서 -의 내용으로 시작한다. 참고로 주인공 이연은 천살이 넘었습니다.

 

 

 

 

 

 

 

아역배우

 

이후 어린 남지아( 아역배우:박다연 )의 비춰준다. 가족과 1999년 여우고개에서 교통사고를 당하는 꿈을 꾼다. 잠에서 깬 어린 지아는 자신의 팔 소매에 피가 묻어 있는 것을 보았고 부모님을 의심하고 호두과자를 엄마에게 부탁한다.

남지아(박다연) : " 우리집에 호두과자 없어. 견과류 알러지 때문에 병원에 실려간 적 있거든. 절대 안까먹어. 우리 엄마 의사거든. 까먹을리 없어! 우리 엄마 아니야. 우리 엄마 어딨어!? "라고 말하고 엄마로 둔갑한 구미호를 가위로 찌른다.

 

 

 

 

 

 

 

구미호뎐 다시보기 재방송 전편 1화 줄거리 16회 결말까지

 

구미호들을 피해 2층 방에 숨은 어린 지아는 눈을 손으로 가렸고 지아 앞에 이연(이동욱)이 등장한다.

이연(대사) : " 아음이니? 넌 아음이 아니였어. 오늘 본 건 잊어라 전부. 만약에 그렇지 않으면...죽여버린다. " 라고 말하고 장면이 전환이 되며 부모님의 시체가 없어진 교통사고 현장에서 어린 지아는 다시 깨어난다.

 

 

 

 

 

 

 

구미호눈빛

 

21년 뒤 여우가 시집가는 비오는 날 결혼식에 등장하는 이연(이동욱). 평범하게 인간으로 위장해 살아가는 여우누이를 처단하기 하기로 한다.

어우누이 : " 사랑하는 사람이 생겼어. 사람으로 살고 싶어. 제발. 너도 인간을 사랑한 적이 있잖아. "

이연 : " 수많은 오라비의 간을 먹고 어떻게 해피엔딩을 꿈꾸니? 감히 내 앞에서 발톱을 드러내지마 "

여우누이 : " 저사람한테 나에 대한 좋은 기억들 다 없애줘. "

여우누이는 결혼식장 새신랑 앞에서 죽임을 당하고 모든이의 기억을 조작하는 이연.

 

 

 

 

 

 

 

구미호뎐 다시보기 재방송 전편 1화 줄거리 16회 결말까지

 

21년 후 30살 성인이 된 남지아(조보아)는 <어쩌면 이 세상엔 우리가 모르는 존재들이 우리와 더불어 살아가고 있는지 모른다. 항간에 떠도는 숱한 도시괴담이야말로 그것들의 다른 이름이 아닐까?> 라는 대본를 수정하고 지인의 결혼식장방문하는데 옆 식장에서 의문의 사건이 발생한다. 이연이 구미호 탈을 쓴 신부를 처단하며 결혼이 파토났기때문이다.

 

 

 

 

 

 

 

 

사건수사


결혼식장을 떠나는 이연은 남지아와 마주쳤지만 남지아는 이연에 대한 기억을 하지 못했다. 이후 <도시괴담을 찾아서> 화제 프로그램 담당 PD 남지아는 결혼식 사건을 조사한다. 웨딩드레스, 핏자국, 여우털, 흔적 등을 발견하며 추적에 나선다. 여우털은 구신주(황희)에게 전달하는 남지아.

남지아(대사) : " 목격자 진술과 사건 현장이 묘하게 다른 이야기를 하고 있고 세기의 로맨스 주인공 얼굴 좀 봐야겠어. "

 

 

 

 

 

 

 

목격자제보


여우털을 받은 구신주는 이연에게 전화를 하지만 전화를 받지 않는다. 남지아는 결혼식장 CCTV에 찍힌 수상한 빨간우산 남자를 자신의 프로그램을 통해 목격자 제보를 요청한다. 

표재환(김강민) : " 없어요. 영상을 다 뒤졌는데..신부가 식장을 나간 기록이 없어요. "

 

 

 

 

 

 

 

구미호뎐 다시보기 재방송 전편 1화 줄거리 16회 결말까지

 

공원에 앉아 있던 이연은 꼬마아이의 날아가는 풍선을 끌어 당겨 다시 돌려주고 그 모습을 공원에 있던 아이(아역배우 : 정시율)이 보며 말을 걸어온다. (대화장면)

정시율 :  " 아저씨 외계인이에요? 그럼 뭐에요? 그럼 백살 넘었어요?

이연 : " 구미호. 천살도 넘었지.

정시율 : " 근데 여기서 뭐해요? 내가 친하게 지내줄까요? 

이연 : " 그냥 누구 기다려. 첫사랑. 여우는 한번 맺은 짝은 절대로 저버리지 않거든. 죽을때까지. 백밤을 자도 천밤을 자도.아니. 코 흘리는 남자 별로야. 나랑 친구먹기에 인간 수명 너무 짧고. 인생 짧다는 소리야. 견디기 힘든거 굳이 견디려고 하지마. 사람. 사랑 기타 등등. OK? "

 

 

 

 

 

 

 

 

김정난/안길강

 

이후 내세 출입국관리사무소에 가는 이연(말단공무원) 탈의파(김정난)을 만난다.

이연 : " 잘있었나 할멈. 천하의 탈의파(이승과 저승의 경계 삼도천을 다스리는 신)가 컴퓨터를 하는 모습을 다 보내? "

탈의파 : " 타시대 흐름을 따라야지. "

이연 : " 언제까지 이짓을 계속 해야하는데?병역의 의무가 600년 넘게 계속 되는데 안미치겠어?

탈의파 : " 그 계집아이 환생의 조건으로 몸빵을 택한 건 너야. 전직 백두대간 이연은 아음의 환생의 조건으로 이승과 저승의 경계를 어지럽히는 자들을 단죄하여 그 은혜를 풀지어라. 여우는 무슨 일이 있어도 은혜를 갚는다며? "

이연 : " 할멈은 지옥갈거야. 내가 정화수 떠놓고 빌꺼야. "

밖으로 나가며 삼도천 문지기 망자들의 죄의 무게를 재는 현의옹(안길강) 마주치는데 쌩가고 나간다.

 

 

 

 

 

 

 

 

구미호뎐 다시보기 재방송 전편 1화 줄거리 16회 결말까지

 

구신주(황희)는 이연에게 연락이 닿아서 밥을 같이 먹는다.

신주 : " 코드레드 호출. 그 PD님이 여우털을 가지고 왔다니까요? 가끔식 난 사람인가.. 여우인가..? 존재론적 고민이 들어요. 느낌이 쎄해요. " 라고 대화를 하며 밥을 다먹고 나가는데 TV에 이연을 찾는 도시괴담 제보를 보게 된다.

이연 : " 저 인간한테 전해. 잡을 수 있으면 잡아보라고  "

 

 

 

 

 

 

 

 

김범

 

한편 이랑(김범)은 도시괴담을 찾아서의 제보자/목격자로 남지아를 찾아간다.

이랑 : " 그사람은요. 늙지도 죽지도 않는 괴물. 드라마에 나오는 도깨비나 외계인 아시잖아요. 내말 안 믿죠? 사람 무시하지마요. 나 거짓말 같은거 안해. 여우고개에서 봤어요. 그남자. 직접 확인해보면 되잖아요. 오늘밤에 내가 말한 곳에서 버스를 잡아타세요. 대신 조건이 있어요. 혼자 나오셔야해요. " 

라고 말하고 미팅을 끝내고 기유리(김용지)가 기다리던 차에 탄다.

 

 

 

 

 

 

 

구미호뎐 다시보기 재방송 전편 1화 줄거리 16회 결말까지

 

이연에게 전화를 걸어 간만에 만나자고 하는 이랑(김범)

이랑 : " 우리 좀 만나. 요새도 기다리나? 죽은 여자 친구. 내가 재밌는 소문을 들었는데. 말을 해줘 말아? "

이연 : " 거절한다. 개수작부리지마라. "

 

 

 

 

 

 

 

장승할아버지

 

남지아(조보아)는 이랑이 말한 곳에서 버스를 기다렸고 정체를 모르는 할아버지가 남지아가 타려는 버스를 막아선다. 버스는 출발하였고 버스 안에는 이연(이동욱)이 타고 있었다. 남지아는 할아버지를 집에 바래 주고 택시를 타고 1002 버스로 경로로 향한다. 버스에 도착했을때는 여우고개에서 이미 교통사고가 난 후였다.

할아버지(대화) : " 고작 이런 걸로 생색내려고 하지 말아. 신세는 벌써 갚았으니까 "

할아버지는 사람이 아니라 마을의 장승이었다.

 

 

 

 

 

 

 

구미호뎐 다시보기 재방송 전편 1화 줄거리 16회 결말까지

 

사고 난 버스안에는 탑승자 6명 사망자 5명, 생존자 1명이였다. 남지아는 " 7명이였어. 1명이 모자르다. 똑똑히 봤어 내가. 그 사람만 없어. 시체도 아무것도.. " 라며 이연을 생각한다. 이후 병원으로 가 생존자인 고등학생 수영이를 찾아간다. 생존자는 " 다시 죽으러 올거에요. 나도 죽이러 올거야. "라고 말하고 남지아는 통화를 하기 위해 병실은 나간다.

 

 

 

 

 

 

 

조보아이쁜외모

 

밖으로 나간 남지아는 안내데스크에서 여고생 수영이를 찾는 이연과 마주친다.

이연 : " 방속국 PD가 나를 왜요? 길거리캐스팅? 가진거라곤 얼굴이 답니다~"

지아 : " 여우고개. 도시괴담이에요. 우연인지 인연인지 3번이나 그쪽을 뵙습니다. "

이연 : " 인연이라고 해두죠. 근데 유감스럽게도 아내가 있어요. 보기와 다르게 순정파에요."

 

 

 

 

 

 

 

구미호뎐 다시보기 재방송 전편 1화 줄거리 16회 결말까지

 

이어

지아 : " 당신이 죽였어요? 아님 죽이러 왔나? "

이연 : " 죽이고 싶은 사람 생겼습니다. 방금. "

이연 : " 경우 없는 질문을 할땐 준비물을 지참하지 않나? 증거, 증인이라던가. "

지아 : " 하나만 더요. 이름이 뭐에요? (가방을 던지며) 제 명함이라도 받아주세요. "

가방을 돌려 받고 지문을 딴다. 이연은 남지아가 자신이 구한 아이임을 알고 있었다.

 

 

 

 

 

 

 

여고생=이랑

 

남지아는 생존자 여고생 정수영이 불안해하자 자신의 집으로 데려간다. 늦은밤에 정수영은 남지아에게 대화를 요청한다.

정수영 : " 터널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생각이 났어요. 버스가 터널로 들어갔어요. 이어폰 빼니까 주위가 너무 조용해..전부 죽어버렸어..어둠 속에서 그 사람이 다가와요. 우산을 든 남자. 저를 죽이려고 했어요. 너무 무서웠어요.. "

하지만 버스 안의 사람들을 죽인건 여고생이였다.

 

 

 

 

 

 

 

이랑등장


남지아는 늦은 밤에 정수영이 어디로 가는 지 물었고 수상함을 느끼게 된다. 

남지아 : " 사람은 말이야. 사람은 교통사고가 나면 본능적으로 자기 몸을 보호하게 돼 있어. 근데 유일한 생존자 몸에 방어흔이 없더라. 내가 원래 기적같은 걸 안 믿거든. 너 누구야? "

정수영 : " 네가 아는 사람이기도 하고 아니기도 해 "

라고 말하며 얼굴을 변화시키는데..생존자 여고생은 이랑(김범)이였다.

 

 

 

 

 

 

 

구미호뎐 다시보기 재방송 전편 1화 줄거리 16회 결말까지

 

위협하는 이랑에게 남지아는 " 나는 그냥 나를 미끼로 삼은 것 뿐이야. " 라고 말하는 순간 <당신이 찾는 물건, 우리집으로 가져가요>라는 병원 병실에 메세지를 확인하고 이연이 집으로 나타난다. 

 

 

 

 

 

 

 

내기

 

이후 이랑과 이연은 대놓고 구미호로 변신해서 집안에서 빠른 속도로 몸싸움을 한다. 

이랑 : " 나 보고 싶었어? 나 지옥갈까봐 그래? "

이연 : " 죽고 싶냐 아우야. 사람을 몇이나 죽인거냐? 가정교육이 이래서 중요해요. "

 

 

 

 

 

 

 

구미호뎐 다시보기 재방송 전편 1화 줄거리 16회 결말까지

 

싸움 도중 이랑은 내기를 제안한다.

이랑 : " 다음 그믐까지 못 찾으면 이 여자는 죽는다. 농담아닌거 알지? "

라고 말하며 사라지고 이연은 남지아의 기억을 지운다. "잊어라 나의 대한 모든 것을 "

 

 

 

 

 

 

 

동영상증거

 

이후 남지아는 당하고 있지만 않았다. 지난번 가방으로 땃던 지문으로 이연의 집을 찾았고 자신의 집에 설치했던 CCTV를 통해 이랑과 이연의 몸싸움이 담긴 동영상을 이연의 집 거실에 틀어놨다. 집으로 온 이연은 남지아랑 마주한다.

지아 : " 이름 이연. 한국나이 36세. 가짜 신분일테고 이쯤되면 우연아니고 인연맞네. "

이연 : " 기억이 남아있어? "

지아 : " 뭔지 몰라도 나한테 잘 안통하나보지? 원본은 여기USB. 원하면 와서 가져가. "

라고 말하면서 자신의 몸을 창문 밖으로 내던진다.

 

 

 

 

 

 

 

구미호뎐 다시보기 재방송 전편 1화 줄거리 16회 결말까지

 

건물밖으로 떨어지는 남지아를 구미호로 변신해 구하는 이연.  

지아 : " 역시 사람이 아니였어. "

이연 : " 나를 시험한 것이냐? "

지아 : " 나는 너를 기다렸어. "

이연에게 의문의 주사를 놓게 되며 1회가 끝이난다.

 

 

 

 

 

 

 

수상한주사.

 

마지막 장면에서 나오는 구미호뎐 ost는 김종완 of nell - blue MOON이였으며 1회,2회,3회,4회,5회,6회,7회,8회,9회,10회,11회,12회,13회,14회,15회,16화(마지막회) 16부작으로 이뤄져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