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롤 시즌10 가렌 룬 템트리 강력한 데마시아

by 정깨방 2020. 3. 8.
반응형

롤 시즌10 가렌 룬 템트리 강력한 데마시아


리그오브레전드 가렌에 대해서

<이 왕국과 이 민족이 내게 모든 것을 주었습니다. 그 은혜에 온전히 보답하는 것이 인간으로서 내 도리입니다._가렌>

가렌은 불굴의 선봉대를 이끄는 고결하고 자긍심 강한 군인입니다. 선봉대 내에서 인망이 두터울 뿐 아니라 심지어 적에게도 존경을 받지만, 그가 대대로 데마시아와 그 이상을 수호하는 임무를 맡은 크라운가드 가문의 자손이기 때문은 아닙니다. 가렌은 마법 저항력을 갖춘 방어구와 거대한 대검으로 무장하고, 언제라도 마법사에 맞서 정의의 칼바람을 일으킬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강하고 단단합니다.

 


롤 시즌10 가렌 룬 템트리 강력한 데마시아


리그오브레전드 가렌 템트리 알아봅시다.

초반 시작템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데 첫번쨰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가장 무난한 시작 아이템대부분의 딜탱 챔프들의 시작 아이템으로 좋죠. 

두번째로는 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입니다.
AD 챔프를 상대로 단기적 체력 수급에 좋은 시작 아이템조금이나마 더 빠른 상위 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특히나 Darius(다리우스)를 상대로 좋아요. Kled(클레드), Tryndamere(트린다미어)를 상대로는 무조건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시작이 더 나을듯합니다.

세번째로는 Doran's Blade(도란의 검) Health Potion(체력 물약)을 선택합니다. Nasus(나서스)를 상대할 때의 시작 아이템입니다. 이 아이템을 선택할때에는 패주는 게 좋아요! 

이외에도 Long Sword(롱소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 같은 시작 아이템으로 꼽을 수 있는 것들이 있지만, 최근에는 거의 안가는 추세입니다. 거의 모든 상황에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면 해결이 되는 이유니까요.

 


롤 시즌10 가렌 룬 템트리 강력한 데마시아


가레 룬과 템트리

룬은 정복자와 최후의 저항을 사용하시면 될듯합니다. 아이템은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은 모든 게임에서 빼놓을 수 없는 메인 코어 아이템 시즌 9 가렌 E 스킬 리워크 이후 Trinity Force(삼위일체)가 메인 코어템으로 바뀌었었지만, 최근 시즌 10에 탱커들의 위상이 다시 높아졌고 초반에 좀 더 안정적이고 수월하게 아이템을 뽑기 위해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를 다시 가게 되었죠.

그렇다고 해서 Trinity Force(삼위일체) 나쁜 아이템이 아니죠. 물몸 챔피언을 상대로 흥했을 때 올려주면 오히려 더 위력적일 수 있습니다. 푸쉬도 빠르죠 . 신발 또한 고정으로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를 가는데 이것이 <가장 먼저> 풀템으로 사는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만약 못한다거나 말렸다 싶으면 상황 보고 탱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Ninja Tabi(닌자의 신발)을 상황에 맞춰 구매하면 될듯합니다.


롤 시즌10 가렌 룬 템트리 강력한 데마시아


계속하여 아이템소개 템트리

Trinity Force(삼위일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를 같이 가는 게 Phage(탐식의 망치) 중첩이 안 돼서 안 좋을 거 같지만, 두 템의 스탯이나 고유 효과 자체가 굉장히 효과가 좋습니다

돈이 많아서 본인이 그냥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먼저 올렸다면 후에 바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를 사주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이 듭니다. 참고로 저는 이렇게 두 템을 같이 사용한 적은 종종 사용합니다. 같이 살 거면 돈 되는 대로 아무 템이나 1코어로 뽑고 바로 2코어로 사주는게 좋을듯합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부터 뽑은 상황이라면 Stinger(쐐기검) - Sheen(광휘의 검) - Trinity Force(삼위일체) 순으로 구매하시면 될듯해요. Phage(탐식의 망치) 중첩이 안 돼서 순서를 이렇게 가는 것이고, Stinger(쐐기검) 대신 Sheen(광휘의 검)을 첫 하위 템으로 뽑아도 문제 없을듯합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은 걸어다니는 가렌에게 아주 무서운 이동 속도와 평타 강화를 도와주는 좋은 아이템이 됩니다. 신발 제외 첫 코어템을 올리고 나서 2코어로 사주시는게 좋습니다.


롤 시즌10 가렌 룬 템트리 강력한 데마시아 카운터


가렌가 가장 많은 상대를 한 카운터 오른

추가적으로 Wit's End(마법사의 최후),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입니다. 거의 모든 게임에서 구매하는 서브 코어 아이템E 스킬 리워크 이후 애용하는 Wit's End(마법사의 최후)는 거의 필수적으로 가지만 상황에 따라 안 올리는 경우도 게임할때 종종 나타납니다. 흥해서 좀 더 딜에 치중하고 싶을 때 이 템 대신으로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을 가는 상황이 되면 그렇게 되는거죠. 하지만 대부분 Wit's End(마법사의 최후)를 가게 됩니다. 공격 속도와 마법 저항력을 동시에 올려주는 유일한 아이템이죠. 가렌의 주 공격 수단이 평타가 아니라고 해도 스킬을 쓰고 나면 평타밖에 할 게 없는데 가렌에게 어느 정도 필요한 <공격 속도> 스탯을 기반으로 평타에 추가 대미지를 묻혀 줄 수 있습니다. 이동 속도까지 올려줘서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과의 조합도 괜찮습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은 원래 가렌의 메인 코어 아이템이었지만 지금은 상황에 따라 Guardian Angel(수호 천사),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등으로 바꿔줘도 됩니다.

이어서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은 상황에 따라 자주 바뀔 수도 있는서브 아이템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은 탱을 기반으로 한 가렌에게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동시에 올려주고 (초시계)를 한 번 사용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마지막 아이템으로 구매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원래는 Zz'Rot Portal(즈롯 차원문)에 체력 회복과 방어력, 마법 저항력이 다 있어서 막템으로 대부분 구매했었지만 이게 소환사의 협곡에서 사라지게 되면서 Gargoyle toneplate(가고일 돌갑옷)으로 구매합니다. 예전에 비해 체젠이 많이 느리지만 여전히 탱키합니다.

 


롤 시즌10 가렌 룬 템트리 강력한 데마시아


가렌을 할때 카운터픽..

하이머딩거, 티모, 케넨 같은 원거리 사용하는 캐릭입니다. 그냥 가렌을 했을때 이런게 등장하면 점화바르고 갱이나 킬각을 잘노려서 1킬을 따는게 우선입니다. 못따고 먼저 1킬 2킬을 주면 게임이 말려버립니다. 이상으로 가렌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는 너무나 재밌는 게임이니 인기가 떨어지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