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서울 가볼만한곳 여기는 가야해

by 정깨방 2020. 1.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여행은 많이 좋아하는데 갔다오면 기억이 많이 없어서 ..

어디갔다온지 몰라 글을 작성합니다. 도움이 되시길바랍니다.

 

서울 가볼만한곳 여기는 가야해_하늘공원

1. 하늘공원 ( 주소 : 서울 마포구 하늘공원로 95 )
1978년부터 1993년까지 한강변의 쓰레기 매립장이었던 난지도 쓰레기 매집장이 폐쇄된 자리와 그 주변에 조성하였으며, 평화의 공원, 하늘공원, 노을공원, 난지천공원, 난지한강공원등 5개의 공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노을공원에는 캠핑장, 매점이 있다. 16년 10월 기준으로 하늘공원에는 매점이 있습니다.
생태환경을 복원할 목적으로 조성되었기 때문에 인공적인 편의시설은 거의 없고, 간이상점도 없어 음료수나 간식은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화장실은 탐방객 안내소와 주요 지점에 간이 화장실이 배치되어 있고, 장애인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탐방객 안내소 등에는 장애인 램프와 전용 화장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가는 길은 월드컵경기장 평화공원에서 월드컵공원 육교를 건너 환경친화적인 통나무 원목으로 만든 계단을 통하거나, 월드컵경기장과 하늘공원 사이를 순환하는 셔틀버스를 통하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난지도에서 가장 높은 곳으로, 북쪽으로는 북한산, 동쪽으로는 남산과 대한생명63빌딩, 남쪽으로 한강, 서쪽으로는 행주산성이 보입니다.

 

 

 

서울 가볼만한곳 여기는 가야해_롯데월드

2.롯데월드 (주소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40 / 시작: 09:30 - 22:00)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240(잠실동)에 위치한 건물 대규모 쇼핑몰. 1989년 7월 12일에 실내 테마파크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정식으로 개원하고, 1990년 3월 24일 호수공원 매직아일랜드가 개원하며 완전한 모습을 갖추었습니다. 총 투자 비용은 6,500억원이며, 운영은 롯데그룹의 계열사인 호텔롯데의 월드사업부에서 하고 있습니다. 서울 지하철 2호선 및 8호선 잠실역과 지하통로로 연결되어 있으며, 3번 출구 및 4번 출구를 통해서도 지상으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파크이용원
성 인 종일(파크이용권) 56,000원 / 청소년 종일(파크이용권) 50,000원 / 어린이 종일(파크이용권) 46,000원
성인 After4(파크이용권) 45,000원 / 청소년 After4(파크이용권) 40,000원 /어린이 After4(파크이용권) 35,000원

 

종합이용권

성 인 종일(종합이용권) 59,000원 / 청소년 종일(종합이용권) 52,000원 / 어린이 종일(종합이용권) 47,000원
베이비 종일(종합이용권) 15,000원 / 성 인 After4(종합이용권) 48,000원 / 청소년 After4(종합이용권) 15,000원

 

 

서울 가볼만한곳 여기는 가야해_올림픽공원

3.올림픽공원 ( 주소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424 )
1988 서울 올림픽 개최를 위해 서울시가 사업비 1823억 원을 들여 1986년에 완공, 개장했습니다. 현재 서울특별시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소유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한국스포츠산업개발이 관리운영하고 있습니다. 면적은 서울시 소유와 공단 소유를 전부 합쳐서 144.71 헥타르(약 43만 8천 평). 여의도 면적의 절반쯤 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문화관광체육부의 산하기관이기에 실질적으로는 시유지와 국유지가 반반이라고 보면 됩니다. 한국체육대학교와 성내유수지생태공원을 제외해도 전국에서 가장 큰 도심 속 공원이었습니다. 그러나 2005년에 시설규모 87만 평, 전체규모 369만 평에 이르는 울산대공원이 개장, 가장 큰 도심공원이라는 타이틀은 빼앗겼습니다.

1981년 독일 바덴바덴 IOC 총회 당시 1988년 하계올림픽 개최지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가 유치확정됨에 따라 서울특별시가 올림픽 유치 및 대회 성공기원을 하는 취지에서 1984년 지금의 자리에 첫 착공을 하였습니다. 동년에 공사 도중 공사현장에서 백제 때 초기의 토성(土城)인 몽촌토성이 발굴되면서 한때 공사가 중단되어 늦춰졌다가 몽촌토성을 보존하는 차원에서 토성과 공원을 한 자리에 존치하기로 결정됨에 따라 공사가 재개되어 1986년 공식 개장하였습니다.

공원시설물
평화의 문/ 국기 광장/ 몽촌토성/ 한성백제박물관/ 제1체육관 - KSPO 돔 (구 올림픽체조경기장)
/ 제2체육관 -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 (구 올림픽펜싱경기장)/ 제3체육관 - 우리금융아트홀 (구 올림픽역도경기장)/ 벨로드롬 - 올팍경기장/ 올림픽수영장/ 올림픽테니스경기장/ 실내테니스경기장/ 잔디마당/ 올림픽홀/ 소마미술관/ 올림픽회관(서울올림픽기념관)/ 서울올림픽파크텔/ K-아트홀(태권도 공연장) 

 

 

 

서울 가볼만한곳 여기는 가야해_북촌한옥마을

4.북촌 한옥마을 (주소:서울 종로구 계동길 37 )
서울 북쪽에 위치한 한옥동네라는 뜻으로 조선왕조 때부터 왕족, 양반, 관료 출신들이 살았던 고급 가옥이 대부분이라 하여서 일각에서는 '양반촌', '양반 동네' 라고도 불렸습니다. 일제강점기 때 한옥이 일부 증, 개축되고 1992년 가회동 한옥보존지구에서 해제되어 한옥 이외에도 일반 건물도 들어섰습니다. 특히 원서동은 업자들이 유혹해 빠르게 빌라가 들어서 이전의 풍경을 잃었습니다.

지금 남아있는 한옥들은 조선시대 고관대작들이 살던 한옥들이 아닌 일제시대에 만들어진 개량한옥들입니다.
한국 최초의 디벨로퍼라 불리는 부동산개발업자인 정세권씨가 조성한 한옥대단지입니다. 경남 고성 출신 정세권은 1919년에 상경한 뒤 건축사업을 시작하였다. 당시 서울(경성)은 급팽창하고 있었습니다. 지방 빈농의 유입도 급증하고 일본인의 서울 이주도 급증했습니다. 인구 증가는 주택난을 불렀습니다. 당시 청계천 남쪽에는 일본인들이 주로 모여살았는데 일본인들이 증가하자 청계천 북쪽으로까지 확장을 노렸고 총독부는 정부기관을 국공유지에 먼저 들인 후 일본인을 진출시키는 방식으로 청계천 북쪽으로 일본일 거주 확장을 주도하였습니다.

당시 북촌은 일제침략으로 어려워진 권세가들이 내놓은 집들이 많았습니다. 정세권은 조선인의 영역을 지키고자 조선인 건설업자들과 함께 민간주택 건설 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권세가, 귀족들이 소유하였던 넓은 토지나 택지를 쪼개 여러채의 작은 규모의 한옥을 대량공급함으로써 조선인 주거지역을 확보하고 고유 주거방식을 잃어버리는 것을 막았습니다.이러한 한옥 집단지구에 공급된 한옥은 전통한옥의 구조를 "ㅁ"자 안에 집약하고, 부엌과 화장실을 신식으로 개선하는 등 근대적인 편리함과 생활약식을 반영한 도시한옥(개량한옥)이었습니다.

 

 

 

서울 가볼만한곳 여기는 가야해_청계광장

5.청계광장( 주소 : 서울 종로구 서린동 14-1 )
총 길이 10.84km.
한성(서울)내의 모든 물이 여기에 모여 동쪽으로 흐르다가 왕십리 밖 살곶이다리(현 한양대 서울캠퍼스 인근) 근처에서 중랑천과 합쳐 서쪽으로 흐름을 바꾸어 한강으로 빠집니다. 발원지는 인왕산 수성동계곡을 지나는 옥류동천이라는 설과 자하문 부근 백운동천이라는 설이 있습니다. 옥류동천 수성동 계곡 안내판에 청계천 발원지라는 표시를 하고 있지만 확인된 사실이 아닙니다. 옥류동천은 70년대에는 항시 물이 흘렀으며, 90년대까지도 갈수기 외엔 물이 흘렀지만 2019년 현재 발원지 추정 두 개울은 모두 건천으로써 장마 때만 잠시 물이 흐릅니다. 


헌책방과 골동품을 파는 가게가 많은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당시 서울이 고물, 골동품 파는 곳의 끝판왕은 청계천 8가에 있던 황학동 시장이었습니다. 2007년부터 청계천 도로에 진짜 말이 끄는 마차가 운행했지만 동물 학대라는 동물보호단체의 시위에 의해서 사라졌습니다.  운행하는 노선들 일부들이 이 구간을 이용해 회차를 한합니다. 유일하게 173번만 전구간을 다닙니다.

 

 

 

서울 가볼만한곳 여기는 가야해_쌈지길

6.쌈지길 (주소 :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44 쌈지길)
 인사동의 복합문화공간을 표방하고있는 건물인 쌈지길은, 2004년 패션 기업 쌈지가 사업 다각화 과정에서 부동산 사업의 일환으로 지은 수공예품전문 쇼핑몰입니다. 쌈지 부도 이후 운영은 부동산 관리 운영 전문 기업인 코어밸류에서 운영을 맡고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1층부터 4층까지 하나의 길로 이어져있는데, 계단도 있지만, 계단 없이도 쭉 이어진 오르막길을 따라 1층부터 4층 하늘정원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지하 1층부터 4층까지 각 층을 아랫길, 첫오름길, 두오름길, 세오름길, 네오름길로 정감있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B1층 및 1층에는 토속음식점이 밀집해있으며, 전층에는 수공예점이 매우 많이 들어서있습니다. 4층 하늘정원에는 사랑의 네임택을 구입해서(5,000원) 글귀를 적어 달 수 있습니다. 본관과 이어진 별관에는 2~3층에 놀이똥산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똥빵 이라는 똥 모양의 풀빵이 유명한데 모양만 똥일 뿐이지 팥소가 들어간 평범한 빵이니 안심하고 먹읍시다!!

 

 

 

서울 가볼만한곳 여기는 가야해_코엑스아쿠아리움

7.코엑스 아쿠아리움 (주소 :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
이용시간 및 요금
개장시간은 오전 10시 ~ 오후 9시까지(입장마감 오후 8시)이며 관람 소요시간은 대략 1시간 ~ 2시간 내외입니다.. 영화처럼 조용하게 관람을 하며 사색에 잠기고 싶다면 평일이나 오전 시간대를 노립시다!
2019년 현재 성인 28,000원, 중고생 25,000원, 어린이 22,000원, 경로 20,000원이며, 36개월 미만 유아 1명에 한해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3인, 4인이 관람할 경우 어른, 청소년, 어린이 구분없이 3~4인까지 아쿠아리움을 관람할 수 있는 1일 이용권인 '가족권'을 이용하면 정가보다 좀 더 할인받아서 갈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1년 이용권인 연간회원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
수중공연 및 상어, 매너티, 펭귄, 수달 등의 몇몇 동물들의 먹이주기 프로그램과 큐레이터 해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먹이주기 시간에는 평소에는 비교적 가만히 있는 동물들의 활발한 모습을 많이 감상할 수 있으니 참고해가면 좋습니다. 프로그램에 따라 진행요일 및 시간이 다르니 꼭 참고할 것입니다! 프로그램 시간대가 되면 프로그램 장소에 정말 많은 사람들이 몰리곤 하니 체험을 하고 싶다면 여유를 가지고 미리 프로그램 장소에 가있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아마조니아 월드 식사 시간 프로그램에서 피라냐의 굉장히 박력 넘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니 화~금 오후 1시 20에 한 번 보길 추천합니다. 상어의 경우 평소에 배부르게 먹이는지 먹이 먹는 시간에도 딱히 박력 넘치는 광경을 보기는 힘듭니다.

할인정보
카드사 제휴 할인 및 스타필드 코엑스몰 레스토랑 및 카페등과 제휴하여 아쿠아리움 할인 및 레스토랑/카페 할인을 제공하고 있으나 할인율이 그렇게 높진 않습니다. 대신 네이버 예매를 비롯한 온라인 예매로 많은 할인을 받아서 갈 수 있습니다. 기념일에 많은 할인을 제공합니다. 2017년 어린이날에는 어른이 어린 시절 사진을 제시할 경우 당시 어린이 요금인 19,000원으로 할인하기도 했으며, 수능때는 수험표 제시시 만원에 입장 가능한 이벤트를 제공하기도 했었습니다.

 

이상 역사와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