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일다른

신간도서소개 사실 우리는 불행하게 사는 것에 익숙하다 : 마임이 건강한 어른이 되는법

by 정깨방 2021. 4.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따끈 따끈한 신간 도서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박영스토리(story) : 피와이메이트 출판사에서 나온 도서구요. 제목은 기네요. <사실 우리는 불행하게 사는 것에 익숙하다 : 마임이 '건강한 어른'이 되는 법> 입니다.  그럼 알아 보겠습니다. 저자는 강준 작가이며 정신건강과 심리상담에 관심이 많은 약사입니다.

 

 

 

 

 

 

신간도서소개 사실우리는불행하게사는것에익숙하다

 

 

목차소개

1장 단단한 마음의 시작은 나를 잘 살피는 것이다

 

1. 우리는 정신건강 관리를 잘하고 있을까?

2. 멘탈 관리에도 공부가 필요하다

3. 도전의 시작과 끝은 나로부터

4. 실패는 남이 정하는 게 아니다. 물론 나도 아니다

5. 목표 달성의 가장 큰 적 슬럼프

6. 첫 직장은 실패할 수밖에 없나? 번 아웃 증후군

7. 소중한 일상을 한순간에 무너뜨리는 불안 장애

8. 약이자 독인 스트레스

9. 아프면 참지 말자. 모든 일에는 때가 있다

 

 

2장 행복은 남이 아닌 나에게서 찾아야 한다.

 

1. 우리는 행복이라는 단어에 속고 있다

2. 고민상담은 서로에게 득, 하소연은 서로에게 독

3. 타인을 잣대로 나를 평가한다. 불행의 시작

4. 다른 사람이 미워서 생기는 화병

5. 기분 나쁜 일 참고 견딜까? 웃고 넘길까?

6. 적을 우호적으로 만드는 방법, 경청

7. 숨어서 하는 말에 감정을 소비 당하지 말자

8. 잘못된 자존심은 우리를 불행하게 한다

 

 

 

 

 

 

 

신간도서소개 사실우리는불행하게사는것에익숙하다

 

 

서적(책) 한줄요약<머릿말>

우리가 스스로를 잘 살피며 마음가짐을 올바르게 하고 불행해지는 원인과 본질을 잘 이해하고 파악한다면 행복에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 스트레스를 받아 지치고 힘들다고 해서 모두 불행하게 살아야 하는 것은 아니다. 행복은 가만히 있다고 찾아오지 않고, 행복해지기로 결심하고 노력해야만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사람은 본인이 행복해지려고 생각하고 실천하는 만큼만 행복해질 수 있다. 지금 우리는 불행해지기 쉬운 사회에서 살고 있다. 불행이라는 비가 그치길 기다리기보단 그 속에서도 춤을 추며 행복을 찾을 줄 아는 마음가짐이 절실히 필요한 때이다.

 

 

 

 

 

 

 

신간도서소개 사실우리는불행하게사는것에익숙하다

 

 

저자 강준 약사가 다년간의 멘토링 경험과 심리 상담 사례에 전문 지식을 녹여내어 집필한 이야기입니다.

이 책은 현대사회에 살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어려움과 아픔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 일반적인 심리상담이 가지는 추상적인 표현을 최소화하고 명료한 설명으로 원인과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전문지식 (자연과학/ 사회과학/ 의학/ 약학/ 심리학등)을 활용하였으나 전공 서적처럼 딱딱하지 않고,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이야기들을 담고 있습니다.

 

 

 

 

 

 

 

신간도서소개 사실우리는불행하게사는것에익숙하다

 

 

본문내용

행복에 가까워지는 방법에서는 판단의 기준을 타인에서 가져오면서 생기는 문제들을 다루고 있다. 현대사회에서 사람들이 생각하는 행복의 조건과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느껴야 하는 행복감에는 상당한 괴리가 있다. 행복은 타인과 비교해서 얻는 상대적인 감정이 아니고 스스로에게서 발생되는 절대적인 만족과 기쁨의 감정이다.

내용일부분

 

 

 

 

 

 

 

신간도서소개 사실우리는불행하게사는것에익숙하다

 

 

일상생활에서의 사소한 만족감과 즐거움도 행복이며, 이 작은 행복을 무시해버리고 산다면 행복감을 느끼지 못한 채로 행복만 좇으며 살게 된다. 우리의 행복은 타인과의 관계에 의해 많은 영향을 받는다. 멘토링을 통해 서로에게 긍정적인 옇양을 주며 함께 성장하는 경우도 있지만, 반대로 일방적으로 하소연을 하게 되며 서로 지치고 신셩을 써 본인의 행동, 생각 그리고 감정이 크게 영향을 받게 된다면 새로운 불행의 시작이 될 수 있다. 그렇다는 것은 본인의 행복을 스스로 제어할 수 없고, 시시각각 타인의 의견에 의해 변화된다는 것이기에 바람직하지 않은 것이다.

내용일부분

 

 

 

 

 

 

 

신간도서소개 사실우리는불행하게사는것에익숙하다

 

 

누군가 너무 미워본 적이 있는가? 누군가를 미워하고 싫어하게 되면 결국 다치는 것은 스스로였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싫어하면 할수록 스트레스를 받고 정신적인 고통을 당하는 것은 나 자신이 되는 것이다. 우리는 기분 나쁜 일을 남이 아닌 본인의 정신건강을 위해 현명하게 대처할 필요가 있다.

내용일부분

 

 

 

 

 

 

 

 

신간도서소개 사실우리는불행하게사는것에익숙하다

 

이상으로 신간도서 좋은책 추천을 마치겠습니다. 작은 사이즈의 책으로 가방에 속들어가서 들고다니기도 편하고 가격도 1만원이라 부담스럽지 않을 것으로 판단되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