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프로

내가 가장 예뻤을 때 다시보기 재방송 1회 줄거리 리뷰 첫방송

by 정깨방 2020. 9. 16.
반응형

내가 가장 예뻤을 때 다시보기 재방송 1회 줄거리 리뷰 첫방송

 

안녕하세요. MBC 수목드라마 내가 가장 예뻤을 때 방송시간은 오후 9시 20분이며 주연배우는 임수향, 지수, 하석진, 황승언입니다. 첫방송은 2020년 8월 19일이며 재방송/다시보기는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있습니다. 재방송 시간은 드라마 검색 후 편성표에 자세히 나오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첫만남

 

내가 가장 예뻤을 때 1화 하이라이트(내용요약)

2013년 여름에 교생으로 온 오예지(임수향)은 고등학생인 서환(지수)를 처음 만나게 된다. 서환은 학교 등교를 하면서 비가 내리자마자 우비를 입고 자전거를 타고 가는데 잎사귀로 우산을 쓰는 오예지를 보게 된다. 오예지를 보다가 서환은 넘어지게 되고 학교에 도착해서는 교생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내가 가장 예뻤을 때 다시보기 재방송 1회 줄거리 리뷰 첫방송

 

학교가 끝나고 비는 여전히 내리고 있었고 하교하는 길에 서환은 오예지에게 우비를 빌려주면서 자신의 이름을 말하게 된다. 그러는 사이에 서진(하석진, 서환의형)은 제대 후에 레이싱 팀에 복귀를 한다. 스폰서 캐리정(황승언)이 환영회를 하자고 하였고 포옹하자고 하는데...서진의 반응이 쌀쌀하다.

캐리정(대화) : " 일단 환영회부터 하자. 보고싶었어. "

서진(대사) : " 한번만 더 일 핑계되면서 얼쩡되었다가 애들 앞에서 개망신 당할 줄 알아. 꺼져. "

 

 

 

 

 

 

 

엄마김연자(박지영)

 

한편 진과 환의 아버지 서성곤(최종환)은 이웃들과 김장을 한 후에 서환에게 엄마가 좋아하는 김치를 심부름 시킨다. 서환은 어머니인 김연자(박지영)에게 김치배달을 하는데.. 아들을 집안으로 들이지도 않았으며 ..돌아갈때 돈(수표)을 준다.

김연자(대사) : " 김치를 들고 버스를 탔어? 기사뒀다 뭐하니? 갈 때 너 꼭 택시 타. 주말에 내려갈게. "

 

 

 

 

 

 

 

내가 가장 예뻤을 때 다시보기 재방송 1회 줄거리 리뷰 첫방송

 

같은 시간에 오예지(임수향)은 같은 건물에 있는 술집에서 전 남자친구인 류승민(이동하)를 만난다. 과거 오예지는 류승민의 가족의 반대로 헤어지게 되었고 류승민은 오예지에게 미련이 남아 있었다. 오예지는 술을 만취를 하였고 길을 걷다가 서환(지수)를 마주치게 된다. 

오예지 : " 돌아보지말고 미련두지말고..진작에 보내줬는데..더 이상 찾아오지 않아도 돼. 멋있는 척 그만해. 역겨우니까 "

 

 

 

 

 

 

 

만취함/술취함

 

서환은 만취한 오예지를 자신의 친구 정다운(전유림)의 집에서 잠을 재우게 된다. 다음날 오예지는 눈을 뜨고 당황하여 귀걸이를 두고 집을 도망치듯이 나오게 된다.  

 

 

 

 

 

 

 

내가 가장 예뻤을 때 다시보기 재방송 1회 줄거리 리뷰 첫방송

 

학교에서 마주친 서환과 오예지(대사/대화)

예지 : " 아침에 너무 놀라고 쪽팔려서 도망쳤어. "

서환 : " 저희 공방에 들리세요. 가마 필요하시다면서요? "

예지 : " 내가 그런 부탁도 했니? "

서환 : " 첫사랑 이야기 막 했어요. "

 

 

 

 

 

 

 

최종환만남씬

 

오예지는 서환의 자전거를 타고 집으로 가게 되는데.. 연구수업에서 빌리려던 가마의 주인이 서환의 아버지 도예가 서성곤(최종환)인 걸 알고 놀라게 된다. 이어 서성곤은 오예지에게 가마를 빌려주고 저녁식사를 초대한다.

오예지 : " 서성곤 선생님?..대박..선생님 진짜 광팬이에요. 야 말을 하지~..."

서성곤 : " 온김에 밥이나 먹고가요. "

 

 

 

 

 

 

 

내가 가장 예뻤을 때 다시보기 재방송 1회 줄거리 리뷰 첫방송

 

오예지는 서성곤과 서환이 저녁식사를 준비하는 사이 건암 도예품을 구경하러 간다. 그곳에서 서진(하석진)과 처음 마주치게 된다. 서로 누군지 의심하는 상황에서 서환의 형이라고 듣게 되고 놀라게 된다. 이후 저녁식사를 하고 돌아가는 오예지는 버스 막차를 놓치는데.. 서진이 차를 타고 두 정거장을 따라잡아준다. 서환은 아버지 서성곤에게 오예지가 한달 하숙할 방을 알아본다.

오예지(대사) : " 그럼 댁은 누군데요? 누군데 남의 공방에 들어와서 이래라 저래라에요? "

서진(대화) : " 혹시 막차 놓쳤을까봐. 따라잡아줄게요. 한두정거장이면 될거에요. 버스 멀어집니다. "

 

 

 

 

 

 

 

두형제

 

집에 돌아온 서진(하석진)은 서환(지수)와 이야기를 나눈다

서환(지수), 서진(하석진)의 대화

서진 : " 너 그 교생 좋아하냐? "

서환 : " 뭔 소리야? "

서진 : " 아니면 내가 만나도 되지? "

 

 

 

 

 

 

 

내가 가장 예뻤을 때 다시보기 재방송 1회 줄거리 리뷰 첫방송

 

집으로 돌아가는 길 계단 앞에서.. 오예지(임수향)은 자신의 어머니인 김고운(김미경)을 회상하며 눈물을 흘리고 있었고 과거에 무슨 일이 있었다는 것을 암시하는 장면으로 1화가 끝이 나고 2회 예고가 나온다.

마지막 노래 장면 찔레꽃 노랫말 가사 : " 엄마 일 가는 길에 하얀 찔레꽃.. 찔레꽃 하얀 잎은 맛도 좋지..배고픈 날 가만히 따먹었다오. 엄마 엄마 부르며 따먹었다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