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프로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재방송 다시보기 이곳이지 예능은

by 정깨방 2020. 4. 8.
반응형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재방송 다시보기 이곳이지 예능은

☆TV예능프로 무료시청★

안녕하세요. 오늘은 KBS 예능프로그램 불후의명곡2-전설을 노래하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12년 편성이 되어서 현재 토요일 방송시간 6시 5분에 방영중입니다. 명곡들을 재해석해서 부르는 음악예능이며 현장MC 신동엽과 대기실MC 문희준이 꾸준히 출연중입니다. 전설급 가수들의 노래를 부릅니다. 그럼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재방송 다시보기 이곳이지 예능은

 

예능프로소개

전설의 가수와 후배 가수들과의 세대 공감을 이룹니다. 2011년 불후의 명곡에서는 가요계 전설을 모시고 그 시절 감동을 선사합니다. 불후의 명곡으로 남아있는 레전드 노래를 대한민국 실력파 보컬리스트들이 자신만의 느낌으로 새롭게 재해석해서 무대 위에서 경합을 펼치게 됩니다. 대한민국 최강 보컬리스트들의 본격 노래 대격돌이죠. 전설을 노래하는 후배 가수들이 이제 세대를 초월한 감동과 아름다운 승부가 시작됩니다. 전설의 노래를 각자 자신에게 맞는 곡으로 재탄생시키면서 전설과 명곡 판정단 앞에서 노래 대결을 펼쳐서 우승자를 뽑게 되는 방식입니다.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재방송 다시보기 이곳이지 예능은

 

출연진
<신동엽 현장MC>, <문희준 대기실MC>, <정재형 대기실MC>, <김태우 대기실MC> 그리곤 방송에는 잘 안나오지만 현장 분위기를 띄우는 사전MC 딩동이 출연합니다.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재방송 다시보기 이곳이지 예능은


진행방식
ⓐ경연 시작할 때까지 아무도 자기 차례를 모릅니다. 제작진이 제비뽑기해서 이름을 부르면 나가서 부르게 됩니다. 

ⓑ처음에 1과 2번이 경연을 하고 난 뒤 조명이 꺼지고 두가수에게 빨강색과 파랑색 조명이 비춰집니다. 그러면 청중평가단이 선택을 하여 버튼을 누릅니다. 승자와 패자가 정해지고 패자 쪽은 조명이 꺼지게 됩니다.

ⓒ1과 2번의 대결 후엔 3번이 나옵니다. 3번이 노래 부르고 나면 1과 2번 승자와 다시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이됩니다.

ⓓ1과 2번의 승자는 나머지 4명의 노래까지 모두 이겨내야 우승이 가능합니다.
ⓔ6번의 경우 5번까지의 승자와 1판 붙어서 이기면 승리하게 되는거죠.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재방송 다시보기 이곳이지 예능은

 

형식
가수들의 해외 진출이나 스케줄 문제 때문에 출연과 하차가 자유로운 모습을 보입니다. 그리고 두 달 정도의 간격으로 고정 출연진들이 있습니다. 그들도 스케줄 등의 문제로 한두 회 정도 빠지는 경우도 있으며 무대의 부담감이 덜해 섭외가 용이해서 한두 회 잠시 출연하는 가수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실상 이 프로그램은 고정 출연자가 메인 MC와 대기실MC 빼고는 없습니다. 그나마 대기실 MC도 지금까지 문희준을 제외하고 자주 바뀌었습니다. 경연프로그램이고 녹화 방송이다보니 스포일러 노출을 막기 위해 마지막 대결 결과는 관객들을 퇴장시킨 다음에 따로 촬영해서 방영하는 형식이였습니다.  2015년까지는 TV비평 시청자데스크에서 공개되었으며 박수 같은 것은 녹화 형식으로 해서 넣었습니다. 그후 2017년 방영분부터는 현장의 방청객들에게도 우승자를 공개하는 형식으로 바뀌었습니다.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재방송 다시보기 이곳이지 예능은

 

시청률
2017년도 말쯤에 시청률이 크게 상승했습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무한도전에게 계속 밀려왔지만 관계가 역전되었습니다. 특히 최고 시청률인 14% 바로 아래인 13.9%를 찍었지만 이 시청률은 2018년도에 백년손님 자기야 시간대 변경으로 다시 떨어졌습니다. 그 후로 무한도전이 3월달에 종영된 후 백년손님 역시 9월에 종영되었습니다. 그리곤 독보적인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하나 시청률 추이와 다르게 시청률에서는 SBS의 더 팬에게 방영 첫 주부터 밀리고 5주 연속으로 밀렸습니다.(현재 방영종료_ 더 팬) 2019년도 말에는 놀면뭐하니의 상승세까지 겹치면서 장기 방영중인 KBS 예능의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재방송 다시보기 이곳이지 예능은

 

현재상황
2020년 2월초 녹화부터는 코로나 19(우한 폐렴) 여파로 인해서 비공개 녹화로 진행되었습니다.

따라서 2020년 2월 방송분부터는 판정단이 400명의 일반 방청객 대신 20명의 연예인(아나운서 등)이 점수를 주는 형식으로 바뀌게 되었으며 초창기처럼 점수 공개 없이 승자를 결정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최근엔 주현미편에서 송가인_정말 좋았네/이지훈, 손준호_추억으로 가는 당신/엔플라잉_야래향/마틸다(해나)_러브레터/민우혁_울면서 후회하네/태사자(김영민)_눈물의블루스이 출연해서 1부는 송가인_정말좋았네가 우승했습니다. 다음회에는 위키미키/세정/유태평양/조명섭/ 보이스 퀸 정수연/아이즈원이 등장합니다. 이상으로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재방송 다시보기 이곳이지 예능은에 대한 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