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프로

나의 해방일지 재방송 다시보기 1회에서 마지막 결말 : JTBC 넷플릭스 드라마

by 정깨방 2022. 5.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JTBC토일드라마 기상청 사람들 후속작품인 나의 해방일지입니다. 첫방송은 2022년 4월 9일이며 방송시간은 오후 10시 30분입니다. 재방송 다시보기 시간은 편성정보에서 확인가능하며 스트리밍는 티빙넷플릭스입니다.

 

 

나의 해방일지 재방송 다시보기 1회에서 마지막 결말

 

TV드라마 무료보기시청방법

드라마소개

살면서 마음이 정말로 편하고 좋았던 적이 얼마나 있었나요? 항상 무언가 해야 한다는 생각에..어떻게든 하루를 알차게 살아내야 한다는 강박에 시달리면서도.. 몸은 움직여주지 않고 상황은 뜻대로 돌아가지 않고 지리한 나날들의 반복됩니다. 딱히 큰 문제가 있는 것도 아닌데 왜 행복하지 않을까요?

 

 

 

 

 

 

나의 해방일지 재방송 다시보기 JTBC 넷플릭스 드라마

 

그렇다고 문제가 없다는 말도 못 합니다. 문제가 있는 것도 아니고 문제가 없는 것도 아니니까.. 정확하게 말할 수 있는 한 가지는 행복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해방/ 해갈/ 희열 등 그런 걸 느껴본 적이 있던가요? 긴 인생을 살면서 그런 감정을 한 번도 느껴보지 못했다는 게 이상하지 않을까...?

 

 

 

 

 

 

나의 해방일지 재방송 다시보기 1회에서 마지막 결말

 

이렇게 지지부진하게 살다가는 게 인생일 리는 없지 않을까..? 어떻게 해야 그런 감정을 느낄 수 있을까요? 혹시 아무것도 계획하지 말고 그냥 흘러가 보던가..아무나 사랑해보면...알 수 있을까요.. 관계에서 한 번도 채워진 적이 없기에 이렇게 무기력한 것 아닐까요? 이 드라마 줄거리는 시골과 다를 바 없는 경기도의 끝에 한 구석에 평범에서도 조금 뒤처져 살고 있는 삼남매는 어느 날 답답함의 한계에 다다라 길을 찾아나서기로 합니다. <각자의 삶에서 해방하기로..!!>

 

 

 

 

 

 

나의 해방일지 재방송 다시보기 JTBC 넷플릭스 드라마

 

등장인물소개(주인공)

염창희 <이민기>

삼남매중 둘째입니다.

 

어떤 일을 겪고 미련 없이 회사를 그만두었습니다. 어디에도 깃발 꽂을 데를 발견하지 못하였습니다. 돈, 여자, 집, 차...

욕망도 없습니다. 애초에 느낌으로만 알고 있던 욕망 없는 자신의 성품에 대해서 인정하기 시작했습니다. 성품이 팔자라했습니다. 이 길로 쭉 가면 행복하지도 않고 지치기만 할뿐입니다.

 

 

 

 

 

 

나의 해방일지 재방송 다시보기 1회에서 마지막 결말

 

염미정 <김지원>

삼남매 중 막내입니다.

 

사랑받을 자신은 없지만 미움 받지 않을 자신은 있습니다. 자신을 대화의 중심에 놓는데 능숙한 또래들에 비해 미정은 말로 사람들의 시선을 모으는데 재주는 없습니다. 나의 말과 그들의 말은 다르니까요. 그들끼리 통하는 유쾌하고 소란스러운 말들은 어느 한 구절도 미정의 마음에 스며들지 못하고 튕겨나갑니다. 까르르 웃어 넘어가는 또래들을 보면 여전히 낯설기만 합니다. 저들은 정말 행복한걸까요? 나만 인생이 이런 걸까요? 인생이 심란하기만 합니다.

 

 

 

 

 

 

나의 해방일지 재방송 다시보기 JTBC 넷플릭스 드라마

 

구씨 <손석구>

외지인입니다.

 

어느날 갑자기 이 마을에 들어와 조용하게 술만 마시지만 사람들은 섣불리 말을 걸거나 자기들의 세계로 끌어들이지 않습니다. 그 동안 사람들 사이에서 자신을 어떤 인간으로..어떤 위치에 놓아야 될지..얼마나 피곤하게 계산해가며 살았었는지 새삼 느낍니다. 그렇게 지냈었는데.. 무채색 느낌이 나는 어르신의 딸이 찾아왔습니다. 추앙...하라고..

 

 

 

 

 

 

나의 해방일지 재방송 다시보기 1회에서 마지막 결말

 

모든출연진(출연자/인물관계도/몇부작)

염창희 역할_이민기 / 염미정 역할_김지원 / 염기정 역할_이엘 / 염제호 역할_천호진 / 조태훈 역할_이기우 / 지현아 역할_전혜진 / 구씨 역할_손석구 등이며 1화 2회 3화 4회 5화 6회 7화 8회 9화 10회 11화 12회 13화 14회 15화 16회(마지막/결말) 최종 16부작입니다. 재미있는 스토리 전개와 탄탄한 줄거리로 시청률까지 잡는 JTBC토일드라마가 되길바랍니다. 스트리밍은 티빙(tving)넷플릭스(netflix)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