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프로

뭉쳐야찬다 재방송 다시보기 jtbc예능프로그램 축구보기

by 정깨방 2019. 12. 30.
반응형

뭉쳐야찬다 재방송 다시보기 jtbc예능프로그램 축구보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가장 즐겨보고 있는 예능프로입니다. 

매주 일요일밤 9시에 방송하고 있는 뭉쳐야 찬다입니다. 축구를 좋아하는 저로써 엄청 챙겨보는 프로그램이에요

재방송 다시보기는 곧 업로드됩니다.

 

 

소개

패키지여행으로 현실 공감을 이끌었던 김용만, 김성주, 안정환, 정형돈이 이번엔 대한민국의 심장을 뛰게 한 스포츠 영웅들과 뭉쳤다! 야구, 농구, 배구, 씨름, 테니스, 마라톤 등..스포츠 역사에 획을 그은 전설의 스타들이 인생 처음 ‘축구’라는 낯선 세계를 만난다면?..

대한민국을 뒤흔든 전설의 승부사들의 새로운 도전! 그리고, 이들을 진두지휘 하게 된 월드컵 4강 신화의 주역 안정환 감독! 전설들의 조기축구팀‘안정환호는 축구라는 신세계에서도 과연, 자신들의 클래스를 유지할 수 있을까?

내로라하는 대한민국 스포츠 1인자들이 전국 축구 고수와의 대결을 통해 조기축구계 전설로 거듭나기까지! 불타는 승부욕, 실패와 좌절, 값진 승리의 순간이 함께 할 스포츠 레전드들의 성장 스토리.


JTBC에서 2019년 6월 13일부터 방송하는 뭉쳐야 시리즈의 세번째 작품. 전설의 스포츠 영웅들을 한데 모아서 조기축구 팀을 이뤄서 축구 동호회, 동네 축구팀, 유명 축구팀과 대결하는 컨셉이다.
팀명은 감독인 안정환의 제안으로 어쩌다FC로 결정되었다. 그 이유는 어쩌다 다들 여기 와서 축구를 하고 있냐고.. ㅋㅋ


뭉쳐야찬다 재방송 다시보기 jtbc예능프로그램 축구보기

시작오프닝은 여기서 거의하는듯해요


안정환
국가대표 축구선수에서 감독으로 변신! 대한민국 축구계의 레전드 오브 레전드!
타고난 운동선수 기질로 뛰어난 판단력과 승부욕은 기본!과연, 레전드급 자존심의 스포츠 스타들을 어떻게 진두지휘 할 것인지... 축구 감독으로서의 험난한 도전이 시작된다!

김용만
15년 경력! 조기 축구회 스트라이커! 운동장 흙바닥부터 실력을 다진 동네 축구의 달인!
축구 경력 15년의 베테랑이지만 필드 위에서는 몸보다 입이 앞서는 조기 축구계 원로!
과연 스포츠 스타들 틈에서 주전 자리를 꽤 찰 수 있을 것인가?!

김성주
마음을 쥐락펴락?! 명품 중계 1인자! 시청자들을 들었다놨다하는 쫄깃 중계의 1인자, 명품캐스터 성주!
맛깔난 입담과 스피디한 중계로 시청자들의 집중력과 몰입감 무한 상승!
마음을 쥐락펴락하는 그의 활약을 기대하시라!

정형돈
필드 위에서도 미친 존재감! 개그면 개그, 예능이면 예능, 음악이면 음악! 대체불가의 미친 존재감!
부족한 체력을 뒷받침해주는 타고난 운동 신경과 덩치에 비해 날렵한 몸놀림의 소유자!
센스면 센스! 눈치면 눈치! 대체 불가한 팀의 비밀병기.

이만기
대한민국 제 1대 천하장사! 모래판 위의 황제! 우승만 49번! 대한민국을 주름 잡았던 천하장사!
씨름으로 다져진 최강 파워로 누구든 기선 제압! 축구 필드 위의 장사가 되다!

 

 

뭉쳐야찬다 재방송 다시보기 jtbc예능프로그램 축구보기

최근에 이종범이 출연해서 엄청나게 활약하고 갔죠!! 너무 잘하시더라구요!


허재
한국 최고의 농구 천재! 명불허전 농구 대통령! 레이저 눈빛과 강렬한 카리스마로 농구코트를 호령하던 그가,
축구공을 몰고 나타났다! 농구는 허재하기 나름! 그렇다면 축구에서는..

양준혁
KBO 레전드 타자! 신이라 불리는 사나이! 한국 야구역사에 길이 남을 그의 이름! 양신!
야구에서는 만세 타법! 축구에서는 어떤 기술을 보여줄지 기대감 상승!

이봉주
한국 마라톤 최고 기록 보유자! 국민 마라토너! 마라톤으로 지구 네 바퀴 이상을 뛴 사나이!
지치지 않는 체력으로 끊임없이 달리는 무한 체력의 소유자!

여홍철
자신의 이름을 딴 체조기술 보유자! 도마의 신! 기계체조로 다져진 신체 균형 감각과 유연함 최강!
뛰어난 순간 스피드로 자신감 넘치는 플레이가 가능한 선수!

진종오
21세기 세계 최고의 권총 명사수! 사격 황제! 세계 사격 올림픽 최초 3연패를 달성한 대한민국 간판 저격수!
언제 어디서나 흔들림 없는 집중력으로 필드의 멘탈까지 장악!

 

 

뭉쳐야찬다 재방송 다시보기 jtbc예능프로그램 축구보기

안정환 감독의 훈련은 짜임새가 점점 늘어나는듯해요 ㅎㅎ 선수들이 써먹질 못해서 아쉽지만 


심권호 (하차..아쉬워요..)
그랜드 슬램을 두 번이나 이뤄낸 작은 거인! 일생 한번도 힘든 그랜드 슬램을 두 체급에서 기록한 레슬링 천재!
작은 체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에너지와 열정이 강점!

김동현
한국인 최초 UFC 진출! 대한민국 대표 파이터! 세계를 떨게 한 강펀치의 주인공! 이종격투기로 다져진 1등 체력!
남다른 ‘동체 시력’으로 주먹은 물론 공도 끝까지 쫓아가는 의지의 파이터!

이형택
한국 테니스 선수 최초 US오픈 16강 진출! 전 세계에 대한민국 테니스를 알린 신화적인 인물!
넘치는 승부욕과 파워로 코트를 장악했던 그가 그라운드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김요한
KOVO 통산 개인득점 3위에 빛나는 어쩌다FC의 젊은 피! 폭발적인 공격력을 자랑하는 배구계 토종 거포!
일명 배구계 강동원! 대한민국 대표 꽃미남 배구스타가 이젠 그라운드로!

모태범
대한민국 최초 스피드스케이팅 500m 금메달! 빙판 위의 야생마, 빙속 황제가 그라운드에 나타났다!
모터를 단 듯한 발로 필드를 장악할 빠른 스피드의 소유자!

추가된 멤버로는 김병현박태환이 있어요!

 

 

뭉쳐야찬다 재방송 다시보기 jtbc예능프로그램 축구보기

이번 경기 이길만도 했는데 아쉽더라구요...


딱 들어맞는 것은 아니지만 한 편은 축구 경기를, 한 편은 훈련이나 예능으로 편성해 방영을 하고 있는데, 중반까지는 프로그램의 정체성에 대해 네티즌들의 평이 갈리고 있었다.

축구 쪽을 주로 방송하길 원하는 네티즌들은 예능인 멤버들이나 축구 실력이 떨어지거나, 제대로 하지 않는 멤버, 축구와 관련없는 방영분에 대해 크게 비판하며 아예 매주 축구만 하라고 요구하거나, 예능인 멤버들의 하차를 요구하기도 한다. 단합대회나 템플스테이, 건강검진 같은 게 나오면 아예 안 보거나 그게 싫어서 심지어는 시청 자체를 접었다는 경우도 있다. 심지어 '뭉쳐야 찬다는 1시간 지난 후부터 봐야 시간 낭비가 아니다.'라는 글도 올라오는 중.

9월 5일 방송분에서는 이 점이 나아지나 했더니, 초반 한 시간 동안의 분량을 축구가 아닌 내용으로 가득 채우면서, 시청자 참여 게시판에 항의하는 글이 수도 없이 올라왔다. 네이버TV톡 유저들 역시 같은 입장. 이런 반응은 보통 축구 커뮤니티에서 많이 나온다.

 

 

뭉쳐야찬다 재방송 다시보기 jtbc예능프로그램 축구보기


반면, 예능으로 보는 네티즌들은 뭉찬은 어디까지나 예능 프로그램이며, 조기축구 및 동호회 축구를 지향하는 방송이란 것이다. 이들은 프로팀이나 올림픽 출전하는 것도 아닌데, 국가대표팀 보는 마냥 너무 진지하게 본다며 축구 지향 네티즌들을 비판하고 있다. 이 쪽은 축구는 양념이고, 아재들의 허당스러운 모습이나 예능인들의 개드립, 코믹한 게임이나 상황 등을 보고 웃는 것을 즐기는 편이다.

인터넷에서는 보통 축빠 쪽의 목소리가 큰 편이지만, 넷상에서만 목소리 큰 의견을 무작정 수용했다간 훅가는 수가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할 것이다. 특히, 방송 시간을 옮기기 전까지는 시청율 피크를 찍은 회차가 바로 유명한 연예인이 출연했을 때라는 사실을 보자면 축구만 하다 보면 그들만의 리그가 될 가능성이 매우 크다. 핵심은 축구와 축구가 아닌 내용의 비율을 적절하게 구성하는 것인데, 단합대회나 템플 스테이야 할 수도 있는 것이고, 중간에 축구경기나 축구연습을 집어넣어가며 밸런스를 맞추면 될 일이다.

2019년 8월 22일 방송분 이후로 발생했던 예능과 축구 사이의 위치에 대해서는 제작진도 인지하고 고민하고 있다고 한다. 정리하면 축구 예능이므로 축구 매니아들이 조금 더 강하게 의견을 개진하는 것은 알고 있지만 그렇다고 축구로 끌려 들어가면 다른 수요층을 놓칠 수 있기 때문에 대중성을 어느정도 확보해야 한다고 한다.

 

 

뭉쳐야찬다 재방송 다시보기 jtbc예능프로그램 축구보기

1승은 과연 언제 할 수 있을까요? 친구들 게임 제외


이후 많이 고심한 흔적이 나오는데 2019년 9월 이후 대부분의 에피소드가 초반부 1시간은 예능을, 후반부 1시간은 축구(+ 훈련)에 할애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 덕분에 초반부의 위기를 넘기고 무난하게 긍정적인 평을 얻고 있다.

또 용병제도를 실시하고 있는데, 이는 사실상 일반적인 예능에서의 게스트 역할이다. 보통 예능에서 운동선수가 게스트로 나왔을 때 통상적으로 하는 것과 비슷한 것들을 하는데, 출연자들이 운동선수고 프로그램도 운동을 하는 프로그램이다보니 기존의 예능들에 비해서는 그림이 자연스럽다.

그리고 출연자 중 다수가 각자 종목에서의 레전드들이라는 것을 예능적으로 활용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예가 가을운동회편인데, 사격과 씨름을 배치해서 이만기와 진종오가 예능에 게스트로 나가면 활용할만한 것들을 자체적으로 소화했다. 그 다음주 용병으로 이충희가 예고되면서 게스트 이충희와 패널 허재를 농구하는 모습으로 활용하는 것이 예상되는 상태. 예능으로써 제작진들의 노력이 엿보이는 대목이다.

 

이상 소개가 끝이 났습니다.

무료 tv 시청 재방송 다시보기 사이트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