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프로

놀면뭐하니 재방송 다시보기가 여기에

by 정깨방 2019. 12. 23.
반응형

놀면뭐하니 재방송 다시보기가 여기에

 

안녕하세요 오늘은 예능의 꽃이죠 

무한도전 이후에 MBC주말예능 자리잡기가 너무나 힘들었죠....

역시 다시 김태호와 유재석의 조합으로 !!

사람들의 웃음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그럼 한번 알아보도록할까요? 

 

소개

평소 스케줄 없는 날 "놀면 뭐하니?"라고 말하는 유재석에게 카메라를 맡기면서 시작된 릴레이 카메라.

수많은 사람을 거치며 카메라에 담긴 의외의 인물들과 다양한 이야기.

<릴레이카메라>
"놀면뭐하니?뭐라도찍자!"
스케줄 없는날, 입버를처럼 "놀면뭐하냐" 말하던 유재석!
그에게 맡긴 한 대의 카메라로 시작된 릴레이 카메라
발없는 카메라가 천리간다?! 본격 다단계 예능!
스타들의 손에서 손으로 이동한 카메라가 담아낸 의외의 인물들과 다양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놀면뭐하니 재방송 다시보기가 여기에

 

뽕포유 뽕는 신인 트로트 아이돌 "유산슬"의 일대기를 담는 코너다. 유산슬이란 <안동역에서>를 부른 가수 진성이 직접 붙여준 트로트 가수로서의 유재석의 예명이다. 처음엔 그냥 아무거나 내뱉었던 말이었는데, 나중에는 "여러분들의 배고픔을 항상 채워주는 유산슬 군"이라며, 그럴듯한 작명 이유를 댔다. 유재석은 처음에는 당연히 거부감을 느끼다가, 나중에는 체념하듯이 승낙했다. 그리고 해당 방송이 나간 이후, 유희열은 유재석에게 유산슬을 먹고 있는 사진을 느닷없이 보내서 놀리기도 했다.

방송에서도 언급되었지만 유재석은 과거에 무한도전 특별기획전 2에서 트로트 대축제를 기획할 정도로 트로트에 애착을 보였기 때문에 기획된 것으로 보인다. 이 코너의 초반 웃음 포인트는 트로트 전문가들의 온도차이인데, 유재석이 부른 노래를 가수 지망생이 불렀다고 거짓말을 한 후 들려줬을 때 처음에는 심히 비판적인 모습을 보인 반면 유재석이 부른 것임을 알려준 채 노래를 들려줬을 때는 칭찬 일변도의 진풍경이 연출되었다.

 

 

놀면뭐하니 재방송 다시보기가 여기에

 

본격적인 곡 제작에 들어가면서는 박토벤박현우 작곡가, 정경천 편곡가 콤비가 웃음포인트다. 박현우 작곡가는 유재석의 노래를 녹음해보겠다면서 MR이 아닌 노래방 연주를 튼다든지,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박토벤이라고 부른다고 호언장담을 해놓고선 정작 만들어준 합정역 5번 출구 노래는 어디서 많이 들어본 노래를 연상시키는 등 사짜 같은 행동으로 유재석을 당혹케하고, 정경천 편곡가는 주로 박현우 작곡가의 언행에 태클을 거는 역할을 한다. 둘이 티격태격하는 모습이 콩트를 방불케하면서 유재석이 '두 분 혹시 콩트를 짜오셨나요?'라고 말했을 정도. 한편 유재석이 가수로 활동하는 동안 연하의 매니저를 찾고 있다는 말에 유재석보다 24살 더 많은 정경천 편곡가가 매니저 욕심에 자신이 동생을 하겠다며 무리수를 던지는 등, 이쪽도 은근히 개그에 소질을 보인다. 시청자들 사이에서 두 사람이 모습이 꼭 예전 하와수보는 거 같다는 감상이 많았는데 유재석이 보기에도 그랬던 모양인지 예전 하와수가 기억난다고 언급했다.


이후 시청자들 사이에선 유재석과 유산슬을 다른 사람으로 취급하면서 "갓 데뷔한 신인가수를 이렇게 밀어주다니 뭔가 비리가 있는게 분명하다"는 식의 밈이 흥했다. 유재석 본인은 방송에서 유재석 본인의 자아와 유산슬 캐릭터 사이에서 왔다갔다하며 정체성의 혼란을 겪었다. 한편 유산슬이 기대 이상으로 흥하는 바람에 간혹 유재석이 정말 유산슬이랑 예명으로 트로트 가수로 데뷔했다고 착각하는 사람들이 있는 모양인지, 유재석은 이때문에 곤란하다며 방송 프로그램 코너일 뿐이라고 해명하기도 했다.

 

 

놀면뭐하니 재방송 다시보기가 여기에

 

2019년 11월 14일엔 유재석이 tbs 교통방송의 배칠수, 박희진의 9595쇼에 게스트로 출연하고 11월 18일엔 아침마당에다시 보기(KBS), 11월 28일엔 MBC 가요베스트에 출연하는 등 유재석이 MBC의 놀면 뭐하니에서 기획한 신인 트로트가수 유산슬이란 컨셉으로 여러 방송에 출연하고 있다.

2019년 12월 2일 본 프로그램 16화에서 출연했던 이건우, 박현우(작곡가), 정경천, 김효수가 tbs 교통방송 '최일구의 허리케인 라디오'에서 라디오 게스트로 출연했다.
유산슬의 2020년 달력 샘플과 콘서트 포스터가 공개 됐는데 여기서 1986년부터 2005년까지 쓴 MBC 로고가 등장했다.
음원이 성인가요 차트에서 10위권 안에 드는 등 대박이 나자, 지석진이 런닝맨 촬영으로 유재석을 만나자마자 "배가 아프다"라며 부러워했다고 한다.

 

놀면뭐하니 재방송 다시보기가 여기에

 

 

12월 7일에는 SBS 영재 발굴단의 마지막 녹화에 트로트 영재 정동원 군의 콘서트에 게스트 출연하는 것으로 녹화하여 MBC에서 기획한 캐릭터로 지상파 3사 모두에 출연하는 기록을 세웠다.
2019년 12월 22일(일) 일산 MBC 드림센터에서 유산슬 1집 굿바이 콘서트를 개최했다..

 

릴레이카메라 유노윤호부터 유산슬까지 너무나 재밌는 예능을 선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재방송 다시보기 사이트 예능 TV 무료보기시청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