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프로

복면가왕 재방송 다시보기 무료예능시청

by 정깨방 2020. 3. 4.
반응형

복면가왕 재방송 다시보기 무료예능시청

▼ 예능 TV 무료 보기 시청 ▲

안녕하세요 오늘은 복면가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가면속에 연예인들을 목소리로만 맞추기가 아주 어렵죠. 그것이 이 프로그램의 매력인듯합니다. 그럼 바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프로그램소개

복면가왕 밑에 <계급장 떼고 덤벼라> 가수에게 계급장은 곧 인기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가수의 노래는 더 좋게 들리곤합니다. 곡이 유명가수를 만나야 인기를 얻게 되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인기라는 계급장을 떼고 진정한 노래 실력으로만 최고의 가수를 뽑는다면 누가 될까요? 이 예능프로그램은 이러한 궁금증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인기라는 편견을 버리고 진정성 있는 노래로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가수가 진정한 가수로 자리할 수 있는 무대를 말이죠. 바로 <복면가왕>이 희망하는 무대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복면가왕>의 기본 정신은 시청자들에게도 목말라있던 진정성을 불러올 것입니다. 우리가 잊고 있던, 우리가 미처 인정하지 못한 보컬리스트들의 대결이 시작됩니다!

 

 

 

 

 

복면가왕 재방송 다시보기 무료예능시청

 

특수 제작한 가면을 쓴 스타들이 무대에 올라 수준급의 노래 실력을 뽐내는 MBC의 음악 버라이어티 예능 프로그램으로, 주로 풀네임보다는 약어인 <복면가왕>으로 더 유명합니다. 고정 출연자는 메인 MC 김성주와 11~12명의 연예인 판정단을 이끄는 리더 및 서브 MC 김구라 2인 체제입니다. 프로그램의 시작을 외치고 복면가수를 호명하는 내레이션 담당성우 이원준이 있습니다. 2015년 설 특집 파일럿으로 처음 방영되었을 때 설 특집 프로그램들 중 가장 많은 화젯거리를 남긴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주목받았습니다. 파일럿 가왕은 바로 자체검열 모자이크였죠. 가요계 데뷔한 지 10년차에 노래 실력만으로 인정을 받았다면서 감격해 눈물을 흘렸으며 정규편성 첫회 방영분에서 당시 가면을 쓰고 축하공연 무대에 올랐습니다. 2016년에 제52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예능 프로그램상을 받았으며, 2019년 12월 8일부터는 일밤2부 시간대인 6시 10분으로 편성이 변경되었습니다.

 

 

 

 

 

복면가왕 재방송 다시보기 무료예능시청 

"이번 녹화의핵 이구역의 노른자(아이들 미연)vs가왕석은 내가 그린 큰그림! 내가 그린 기린 그림(배우 임강성)"

진행방법

8명의 참가자들이 가면을 쓰고 등장해 총 3라운드의 서바이벌을 거쳐 우승자를 뽑습니다. 2인 1조로 나뉘어 토너먼트 형식으로 방청객 및 연예인 판정단들의 투표를 통해 승부를 가려 승자는 대기실로 직행합니다. 패자는 가면을 벗어 자신의 정체를 밝힙니다. 참가자들은 제작진의 섭외로 이루어지며 1주일 전에 연습실에서 따로 연습합니다. 선곡은 프로그램 기획팀에서 예비 선곡 리스트를 경연 가수에게 통보한 다음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복면가왕 재방송 다시보기 무료예능시청

"가왕님,잠깐 바람 좀 쐬고 오세요 바람개비(크레용팝 소율)vs발로 불러와도 가왕 가왕본색 주윤발"

파일럿은 예선전부터 결승전까지 한 회차에 방영했으며 정규 편성 이후부터는 첫 주에는 8강전(1R), 두 번째 주에 4강전(2R), 결승전(3R) 및 가왕 방어전을 방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1라운드는 듀엣곡 대결로 강자와 약자를 붙이는 공정함 대신 무대의 완성도를 위해 강자는 보통 강자가 붙습니다. 실력이 떨어지는 출연자와 고수가 붙으면 매번 어정쩡한 무대만 나오기 때문이죠! 따라서 유명 가수가 1라운드에서 떨어지는 일이 빈번하고, 실력이 부족해도 2라운드로 가는 일이 항상 일어나곤 합니다.

 

 

 

 

 

복면가왕 재방송 다시보기 무료예능시청

"내가 그린 기린 그림(배우 임강성)vs 발로불러도 가왕! 가왕본색 주윤발"

2라운드부터는 조편성의 유리함이 없어서 공정한 평가를 받기 때문에 결국 실력자만이 우승할 수 있으며 노래 부르는 순서는 앞 엔트리부터 먼저 부르게 됩니다. 또 유명 가수들이 1라운드에서 가면을 벗어도 한 곡 더 부르고 웃으면서 떠나기 때문에 스스로 창피해 한다거나 출연자를 놀리는 일은 없습니다. 2라운드부터는 본인이 준비한곡으로 경연을 합니다.

 

 

 

 

 

복면가왕 재방송 다시보기 무료예능시청

"가왕본색 주윤발vs 나는 낭랑 18세(소찬휘)"

3차 경연(5, 6회)부터는 1라운드 패배자의 경우 자신이 준비해 온 솔로곡을 부르다가 간주 부분이 되었을 때 가면을 벗고 정체를 공개하는 것으로 룰이 약간 바뀌었습니다. 2라운드에서 떨어진 도전자들도 제작진의 재량으로 3라운드 준비곡을 부르면서 가면을 벗는 경우가 있으며, 2라운드 준비곡을 부르고 나서 또 특별공연을 한 경우도 있습니다. 해당 회차 경연의 우승자가 결정되면 이전 경연의 가왕이 방어전 무대를 펼치며, 최종 가왕은 도전자가 해당 경연에서 부른 세 곡과 가왕이 방어전에서 부른 곡을 고려해서 판정단이 투표로 선정합니다. 그리고 탄생된 가왕은 황금 가면을 쓰고 계속해서 도전을 하게 됩니다. 이상으로 복면가왕 재방송 다시보기 무료예능시청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좋은 노래 좋은 출연자들로 가득차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는 프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